컴퓨터/R

R - 조건 제어문

해피밀세트 2020. 4. 13. 18:12

 

 

 

1. if문

if(조건){조건에 참일때 수행
} else{조건에 거짓일때 수행
    }

if(TRUE){print("")}

if(FALSE){print("")}

 

if(TRUE){print("")
}else{print(거짓)
    }

# else문 안에 또 if문을 사용할 수 있다. 

x = 100

y = 100

if(x==y){

  print("x와 y가 같다")

} else {

  if (x>y){

    print("x가 y보다 크다")

  } else{

    print("y가 x보다 크다")

  }

}

 

 

2. ifelse 함수

ifelse(조건, , 거짓)

# ifelse함수를 사용하면 if문을 한 줄로 쓸 수 있다.

x=5

y=10

ifelse(x==y,"같다","다르다")

ifelse(x==y,"같다",ifelse(x>y,"x가 크다","y가 크다"))

 

 

3. switch

switch(변수, 실행문1, 실행문2, ….)

# 이름은 스위치지만 버튼이라고 생각하자

x <- 1
switch(x,"1번 출력","2번 출력","3번 출력")

x <- "한식"
switch(x,"한식"="간장게장", 
           "양식"="파스타",
           paste0(x,"아무거나 먹어"))

x <- "일식"
switch(x,"한식"="간장게장", 
           "양식"="파스타",
           paste(x,"아무거나 먹어"))

 

반응형

'컴퓨터 > 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R - 함수  (0) 2020.04.15
R - 반복문  (0) 2020.04.14
R - apply  (0) 2020.04.13
R - 그룹 함수  (0) 2020.04.13
R - 중복 제거 / 정렬  (0) 2020.04.13